면역 기능
아시아 태평양 임상영양학회지(Asia Pacific Journal of Clinical Nutrition)의 메타 분석에 따르면 L-아르기닌을 투여받은 환자는 대조군의 환자에 비해 T-세포 증식과 면역 합병증의 발생률이 전반적으로 더 낮았습니다. 이것은 면역반응 및 염증에 대한 L-아르기닌의 가능한 효과 때문입니다.
근육 생성 및 체지방 감소
임상 영양학 및 대사 치료에 관한 시사 여론(Current Opinion on Clinical Nutrition and Metabolic Care)의 2007년 연구에 따르면 L-아르기닌은 운동과 함께할 때 근육의 인슐린 감수성과 모세혈관 성장을 개선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성기능 증가
성 부부 치료 학회지(Journal of Sex and Marital Therapy)의 2003년 연구는 항산화제인 피크노제놀과 L-아르기닌을 함께 복용했을 때 발기부전에 도움이 될 수 있음을 발견했습니다. 한 달간의 실험 후 환자의 약 80%의 성 기능이 회복된 것으로 관찰되었습니다.
심혈관 기능
산화질소의 유일한 기질인 아르기닌은 신경 및 심장 건강 유지에 필수적입니다. 아르기닌은 고혈압 환자의 혈관 지혈 조절을 도울 수 있습니다.
노화 방지
L-아르기닌 보충제의 수많은 활성 성분은 노화가 진행되는 동안 억제되는 호르몬, 구조 단백질, 기타 생물학적 화합물의 생성을 촉진하는 능력 때문에 노화를 느리게 만드는 영향이 있는 것으로 발견되었습니다.
불안 증상 감소
영양신경과(Nutritional Neuroscience) 학회지의 2005년 연구에서 연구원들은 L-아르기닌을 L-라이신과 함께 처방하면 심리 사회적 스트레스에 노출된 개인의 불안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이 화합물은 스트레스를 받는 동안 호르몬 생성을 조절하여 불안 증상을 감소시킵니다.
출처 : Mercola.com
コメン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