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프로바이오틱스에대한 모든것

장 건강을 위해 프로바이오틱스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이번엔 프로바이오틱스 제조과정, 구매 후 섭취와 주의사항 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프로바이오틱스란?


프로바이오틱스 제품은 유산귱 증식 및 유해균 억제, 배변활동 원활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기능성 원료로 제조된 건강기능식품입니다.


2. 프로바이오틱스는 어떻게 만들어질까?


식약처에서 지정한 19종의 균주를 원재료로 사용해서 만듭니다.

프로바이오틱스는 원재료를 이용하여 배양하거나 배양,건조하여 제조하고, 배양하여 제조하는 경우에는 '식품의 기준 및 규격'의 발효유 분말을 제외한 발효유류의 제조,가공기준 및 규격에 적합해야 합니다


3. 프로바이오틱스, 얼마나 인기가 있을까요?


프로바이오틱스 시장은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으며 2019년에는 4,594억 원으로 2017년 대비 약 2배 이상 증가하였습니다.


4. 프로바이오틱스, 수입이 많이 되나요?


프로바이오틱스의 수입실적은 2017년 569억 원에서 매년 꾸준히 증가하여 2019년에는 1,347억 원으로 약 136.7% 증가했습니다.


4. 프로바이오틱스 구입시 꼭 확인하세요!


1. 한글 표시사항에 기재된 '생균수'를 확인하세요 - 프로바이오틱스 제품은 식품의약품 안전체 제조 기준에 따라 생균을 100,000,000CFU/g 이상 함유하고 있어야 합니다.


2. 프로바이오틱스 제품 구입 시, 허위, 과대광고를 조심하세요 - 프로바이오틱스만

있는 제품에 면역력 증진, 코로나 예방 등의 기능성 표방문구가 적혀있다면 이는

허위,과대광고에 해당합니다.


3.제품에 건강기능식품 인증 마크가 있는지 확인하세요. -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인정,

신고된 제품인 경우, 제품 포장에 '건강기능식품' 표시 또는 도안이 있습니다.


5. 프로바이오틱스 섭취시 주의사항


항생제나 면역억제제를 복용하는 사람들은 섭취에 주의하세요!

  • 항생제와 병용 섭취 시 효과를 감소시킬 수 있으며, 면역억제제를 복용하는 환자에게는 감염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 섭취 후 복통 등 이상사례가 발생하면 섭취를 중단하고 전문가와 상담하시길 바랍니다.


점점 더 많은사람들이 찾고 있는 프로바이오틱스!

꼼꼼히 살펴보고 구입해서 안전하게 드시길 바랍니다.


출처 : 식품의약품안전처,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

조회수 19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bottom of page